본문 바로가기
runpod/comfyUI

runpod

by useSword 2024. 1. 11.

연구자와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고성능 GPU에 접근할 수 없거나 GPU 메모리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익합니다.

 

저도 좋지 않은 그래픽 카드를 2070s를 사용하고 있기 ai 작업을 하면 다른 작업을 하지 못해

runpod로 ai 작업을 하고 공부 및 코딩작업을 따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코랩과 runpod를 두고 고민을 하는데요. runpod이 고성능이고 저렴한 편입니다. 예를 들어 코랩은 컴퓨팅 자원을 주는데 이걸 월 만원 정도 받고 4090성능을 사용할 시에 하루만에 다 소진한다고 합니다.
runpod은 4090을 시간당에 spot 기준으로 0.39$ 이기에 더욱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크 가격도 설정해놓은 값마다 다르지만 제 기준으로 0.086$씩 나가기 때문에 약간 더 지출됩니다.

 

먼저 https://www.runpod.io/에 들어가시면 아래의 화면이 반겨줍니다.

 

runpod 홈페이지

 

 

로그인을 한 후에 이제 pods를 선택해야합니다.

pods 선택창

secure cloud는 on demand(non interruptible)을 사용하여 끊김없이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ai 모델을 만드시거나 연구를 하시면서 갑자기 끊기면 안되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go to community cloud를 사용하면 spot( interruptible )을 사용할 수 있는데 끊길 수 있긴 하지만 비용이 대폭 절감됩니다. 
보통 ai 그림쪽을 뽑아내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선택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하실 때에는 저렴한 3070으로 진행하시고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인기가 많아서 하기는 좀 어렵지만 3090ti를 가장 추천해드립니다.

 

 

선택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on-demand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on-demand와 spot의 비용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customize deployment를 클릭하여 디스크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지만 이 부분은 나중에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건드셔도 됩니다. continu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진행되는데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deploy를 진행하면 끝입니다.
여기서 인스턴스가 있을 경우에는 진행되고 없을 경우에는 아래의 알림과 함께 되질 않습니다.
" There are no longer any instances available with the request specifications. Please try again later."